FAQ
Q. 선발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A. 선발 프로세스는 크게 1) 지원서 제출 2) 온라인 테스트 3) 온라인 인터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 마감 시점 내에 지원서 제출을 완료한 모든 지원자(*만 19세 이상 해외 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분)는 온라인 테스트 응시 자격을 얻게 되며, 원서접수 마감 후 1주일 이내로 온라인 테스트에 관한 내용이 메일로 안내됩니다. 이후 지원서와 테스트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통과한 분들에 한해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Q. 선발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아카데미는 배움의 의지는 물론 협업 능력, 특히 도전 정신과 열정이 가득한 지원자분들을 환영하므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마음껏 본인만의 방식으로 보여주시면 됩니다.
Q. 총 몇 명을 선발하나요?
A. 상반기와 하반기 모두 동일한 선발 과정을 통해 각 100명씩 총 200명 내외의 분들을 선발합니다.
Q. 지원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A. 지원서 작성 방법은 아카데미 공식 블로그 지원서 작성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 지원 분야가 무엇인가요?
A. 지원 분야란 지원 시점에 본인의 학력/경력 사항/기타 활동 등 지원서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원자의 강점 분야를 말합니다. 지원 분야는 테크, 디자인, 도메인 총 세 가지로 나뉘며, 여기서 도메인이란 테크와 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분야 즉, 인문, 사회, 언어, 비즈니스, 마케팅, 음악, 미술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원 분야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지원 분야 선택 시, 추후 아카데미에서 배우고 싶은 분야 보다는 현재 본인만의 강점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지원 분야는 반드시 본인의 전공이나 풀타임 소속 경력에 국한되지 않으며, 특정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나 직접 경험을 해본 것을 지원서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Q. 지원서 제출 마감 이후 수정이 가능한가요?
A. 형평성을 위해 최종 제출 마감 이후 개별 연락을 통한 수정 (예: 지원 분야 변경, 지원서 내용 수정 등)은 불가합니다. 단, 최종 제출 마감 시점 내에는 지원서 제출 후에도 지원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지원자가 몰리는 마감 시점을 피해 미리 지원서를 제출하고 업데이트 하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제목 3